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11月

안녕하세요. 올해는 코로나 19와 장마, 태풍 등으로 인해서 전국 곳곳이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강한 비바람도 그칠날이 있으니, 모두들 힘내시고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이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를 해야 하고, 국가시험에 합격을 하셔야 합니다.  시,도지사로부터 지정된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통해서 표준 교육과정 240시간을 이수하셔야 하고, 간호사나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와 같은 국가자격 소지자께서는 40-50시간 이수하시면 됩니다. 

 

 

이수 후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실 수가 있어요.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나면 복지시설이나 요양원, 가정으로 방문하는 재가서비스 등을 통해서 활동이 어려운 노인이나 성인들을 도와주고 지원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주로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위주로 하게 되며 식사나 약 보조, 운동, 배설, 입욕, 일상생활 지원 업무를 합니다. 

 

 

 

오늘은 2020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을 안내해드릴려고 해요.  제 주변에서도 보면 직장 퇴직 후에도 요양보호사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젊을 때에는 미리 자격증 취득을 해 놓으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100세시대인만큼 공부든 자격증이든 할 수 있을 때에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이 목표라면, 일정을 정확히 아시고 계획을 세워서 준비를 하셔야 할 텐데요.  열심히 준비하셔서 한번에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2020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0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2020년에 치러지는 시험은 30회,31회(취소됨), 32회, 33회 시험이 있습니다.  응시 수수료는 32,000원이며 방문접수와 인터넷 접수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는 서울 광진구 자양로에 위치한 국시원 별관 청사입니다. 지하철 타고 가시면 구의역 1번 출구 쪽이에요.  현재 32회 시험은 이미 접수가 완료된 상태이고, 오늘 기준(8월 27일)으로 이틀 후에 시험이 치러집니다. 2020년 8월 29일이 32회 시험이 있는 날입니다.  

 

미리 접수를 하신 분이라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래요.  2020년도에 남은 시험은 33회입니다. 만약 33회 시험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곧 접수를 시작하셔야 할 텐데요. 인터넷접수는 9월 18일 ~9월 25일입니다. 

 

그리고, 방문접수는 9월 24일부터 9월 26일까지입니다.  시험은 11월 7일 토요일에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1월 27일 오전 10시입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서 각각 60퍼센트 이상 득점하시면 합격입니다. 휴대전화 기입이 되어 있다면 sms로 합격통보가 된다고 합니다. 

 

시험 준비물은 응시표, 신분증, 필기도구 지참하시면 되구요 컴퓨터용 사인펜은 지급되므로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는 고령화시대에 참고할만한 좋은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요양원에 가보면 60대 전후~70대이신 분들께서도 요양보호사로 활동하고 계시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할 수 있는 일의 선택의 폭이 좁아질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중장년기~노년기까지도 건강하다면 도전해 볼 수 있는 직업이기에  관심 가져볼 만한 유망 직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